© 2019 Couples. All Rights Reserved.

이런 사람과 결혼하지 마라!

가정을 이룬다는 것은 일생일대의 가장 중요한 프로젝트이다. 작은 사업을 시작함에도시장조사와 마케팅, 자금 등 전문가를 활용하며 신중하게 진행하는데 하물며 결혼은 그 어떤 미래투자 대비 더욱더 신중해야 한다. 그러므로 자신이 가정을 이루는데 합당한 자세와 마음가짐이 되어 있는지 , 나와다른 누군가와 인생을 꾸려가야 한다는 책임감은 반드시 필요하다. 남편이라는, 아내라는 명함을 얻기위해 따르는 의무와 권리를 기꺼이 짊어지겠다는 것이 결혼이다.
기본적으로 모든 인간은 결혼할 권리가 있다. 그러나 결혼하면 자신의 인생은 물론 멀쩡한 남의 인생까지 망칠 수 있는 결혼도 있으니 심각하게 고려해야 한다.결혼적령기의 미혼남녀들은 직접 이런 사람들을 분별해야 하며 함정에 빠지지 않도록 조심하며 자신에게 이런 기질이 있다면 죽기까지 변화되어 남의 인생을 발목 잡지 않길 바란다.
<절대로 결혼해선 안 될 여자> 첫째, 일만 아는 여자다.
물론 지금 시대에 여성의 자아 성취와 사회적 성공을 무시할 수 없다. 여자가 능력이 있다면 그 능력을 발휘하는 것이 사회적으로도 이득이다. 하지만 능력이 있는 여자와 일밖에 모르는 여자는 엄연히 다르다.
페미니즘의 궁극적 목적은 ‘인류의 행복‘이다. 남자는 행복하지 않은데 여자만 행복하다면 무슨 의미가 있겠는가. 페미니즘은 여자의 잃어버린 권리와 행복을 찾으면서 동시에 남자의 행복도 보호하는 방법을 찾는 것이다. 하지만 일밖에 모르는 여자는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자신의 일이고 자신만의 성공이라 생각하는 여자인데, 이 여자가 과연 남자의 행복을 위해 자신을 희생할 줄 알겠는가. 이런 여자는 결혼할 자격이 없다. 일과 사랑의 발란스가 중요하다.
둘째, 자존감이 약한 여자다.
이들은 여러 종류로 나타나는데 가난,학력,가정환경,외모,체중,키 등 어쩔수 없는 것에서 부터 노력 할 수 있는 부분까지 포괄적인곳에서 자신의 자존감을 떨어뜨린다.. 대개의 여자라면 이 중 한두 가지의 콤플렉스를 겪는 것이 건강하다. 그래서 도전하고 노력하는 자극제가 된다.
하지만 일부 여자 중에는자존감 회복 노력쪽 보단남의 탓, 환경 탓 또는 회피로 해결한다. 이런 여자들은 결혼상대를 찾기 힘들다. 다행히 좋아하는 남자가 생겨 결혼에 성공하기도 하지만 남자에게는 불행의 시작이다. 콩깍지가 떼어지고 나서 부턴 낮은 자존감이 남편에게 전달되기 시작한다
우선 의심이 많다. 하루에도 열 두 번 넘게 무엇을 하고 있는지 수시로 확인해야 직성이 풀린다. 남자가 무심코 한 말에 홱 돌아서며 화를 낸다. 이렇게 매사가 피곤해지면 결혼 생활이 제대로 될 리가 없다.
물론 콤플렉스는 남자의 사랑으로 고칠 수 있다. 진심으로 사랑한다면 그녀의 콤플렉스에 대해 허심탄회한 대화를 나눠 보도록 하라. 끊임없이 칭찬과 관심으로 아내의 자존감을 높여주는 배려 있는 남편을 만나 극복된 행복한 삶을 사는 여자도 있다.
그러나 본인이 어느 정도 콤플렉스를 극복한 다음에 결혼을 결심하는것도 좋은 방법이다.
셋째, 허영심과 낭비벽이 심한 여자다.
계절이 바뀔 때마다 수십 벌의 옷을 사야 하는 여자, 계획도 없이 남편의 신용카드를 무턱대고 긁는 여자. 처음 한두 달 동안은 아내의 이런 행동을 꿈도 꾸지 못할 것이다. 하지만 카드명세서가 날아들고 은행발란스가 마이너스 될 때 가정은 파탄의 원인이 될 수 있다. 허영심과 낭비벽을 부리는 만큼 가정이나 자녁 교육에 신경을 쓸수 없다는것은 파탄의 지름길이 되는것이다.
<절대로 결혼해선 안 될 남자> 첫째, 어설픈 바람둥이 남자다
어설픈 바람둥이는 돈도 없으면서 여기저기 여자 관계만 복잡한 남자들이다. 이런 남자는 거짓말을 밥먹듯이 하며 안과 밖이 다른 일관성 없는 사회생활을 해나가므로 가정을 온전히 이끌어가기 쉽지 않다. 또한 가장으로서의 책임감도 없기에 가정을 유지하기가 쉽지 않다. 처음 연애할때에 양다리를 걸친다거나 전 여친들과의 관계가 분명하지 않는 사람도 한번쯤 바람기를 의심해 봐야 한다. 모두가 그렇지 않지만 그럴수도 있음을 염두하고 큰 일을 결정할 때에는 이 모든 것들을 심사숙고 하여야 한다.
능력없는 남자보다 바람기 있는 남자는 패가망신 할 가능성이 더 높기 때문에 혹시나 하고 결혼생활을 10년을 꾸려 나가도 발전이 없을 가능성이 많다. 상대 배우자만 불행해진다.
둘째, 폭력을 휘두르는 남자다.
세상에서 가장 비열한것이 약한자에게 강하고, 강한자에게 약한것이다. 특히 약한 아이들이나 여자에게 폭력을 휘두르는 남자의 습성은 너무나 뻔하다. 사회에서 인정 받지 못하고 억울하다고 생각할때 가장 쉽고 개인욕구를 풀 수 있는 안전한 곳을 가정으로 본다. 그리고 내가 얼마나 힘있는자 인지를 알리고자 하는 권위방법으로 폭력을 휘두르는 것이다. 이또한 자존감이 결여된 사람에게서 나타나는 현상이며 자존감 결여 상태에 따라 폭력의 강도나 빈도는 더 심할수 있다.
이런 남자를 미리 구분하는 방법은 없을까.
안타깝게도 이 문제에 대해서는 정답이 없다. 한없이 착해 보이는 친구가 집으로 돌아가서는 아내를 구타할지도 모른다. 결국 본인들이 충분한 데이트와 대화를 통해 알아가고 판단하여 배우자를 선택해야 한다. 부모님이나 주위에서 반대 하는 결혼은 그래서 삼고초려 해야 한다.
또한 연애 기간이 1 년 이상으로 길다면, 내 남자가 폭군인지 아닌지를 구별해 낼 수도 있겠다. 이 정도의 시간이라면 남자의 별별 진면목을 다 목격하게 될 것이다. 혹시라도 남자가 약간의 폭력기를 보인다면 당장 그를 버려라.
셋째, 도박하는 남자다.
인생이 도박이다 라고 말한다. 그만큼 무리수를 던져야 할때가 있고 잘못 배팅으로 모든걸 잃을 수 있기 때문이다. 실질적 돈이 오고가는 도박은 말할것도 없다. 재미삼아 명절에 가족들 끼리 하는 정도의 수준을 넘어 습관적이고 지속적이면 중독이다. 결국 한탕주의로 빠지기 때문에 되도 망하고 안되도 망하는 길이다. 이또한 집안이 몰락할 수 있기 때문에 애초에 그런 기질이 있는 남자는 당장 끊어라.
도박하는 남편 때문에 빚쟁이에게 쫓기고 친정 식구들로부터 동정받는 신세가 되고 싶은 마음은 눈곱만큼도 없을 것이다. 미리부터 조심하라.
이밖에도결혼해서는안되는남자여자들의조건을 더다뤄볼수도있지만위에서제시한것들은먹고사는문제와 직결되기 때문에 더욱 심각하게 봐야할 것이다.
사랑도 좋고 결혼도 좋지만 우선 자신을 돌아보며 반성하는 시간을 가져보라. 그리고 좋은 사람인지 의심부터하거나 살피거나 까다롭고르기에 앞서 자신이 좋은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다 보면 내주위에는 어느덧 그런 좋은 사람들로 둘러싸여 있을것을 확신한다.


Call Now
Directions